리뷰 에이스

숙취 해소법 숙취 증상을 줄여주는 음식 추천

과도한 음주는 위와 간을 긴장시키고 다양한 심혈관 질환과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간 기능 저하와 간 손상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물론 술을 마시기 힘들면 술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숙취 해소법 숙취 증상을 줄여주는 음식 추천

 

인간처럼 간도 노동과 함께 적당한 휴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매일 술을 마시는 사람의 간은 끊임없이 알코올에 찌든 것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결국 과로로 병에 걸리게 되고, 간을 해독하는 능력을 상실하게 되면 이상적인 증상이 많이 생깁니다. 간수치로 알려진 GOP와 GTP는 정상위도의 해독이 부족하면 먼저 피로를 유발하지만, 두통, 근육통, 복통, 수면장애 등 숙취증상과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숙취 증상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술을 아예 피하는 것인데 그게 어렵다면 과음하여 숙취 증상을 완화시키는 음식을 잘 챙겨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자면 이렇다.

 

황태국은 연이은 술자리에 지친 간을 지키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글루타티온느는 알코올 분해 효소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주고 숙취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매서운 겨울 바닷바람에 말린 명태 고기도 사람의 손길이 많이 들어가 건조 명태보다 맛있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명태에는 단백질과 메티오닌 등 간 독성을 해독하는 성분이 풍부한데, 과음 후 알레르기 두드러기 증상을 보이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숙취 해소법 숙취 증상을 줄여주는 음식 추천

 

선지국, 콩나물국, 조개국, 아욱국, 곰탕 등도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특히 콩나물이 풍부한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C는 체내 알코올 함량을 빠르게 희석시켜 체외로 배출합니다. 그럼, 거의 다요. 조개의 해독 성분이 풍부한 타우린과 베타인은 술을 마신 뒤 피로해진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치즈는 과음으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간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서양에서는, 많은 연인들이 우리의 해장국처럼 두꺼운 치즈 토핑으로 피자를 찾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유와 달걀은 간을 과음으로부터 보호하는 좋은 음식입니다. 술을 마시기전에 우유를 마시면 위를 보호하고 알코올 흡수를 늦출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인 시스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달걀 한두 개 정도는 먹을 수 있지만, 마신 다음날 스크램블드 에그나 삶은 달걀을 먹으면 숙취 해소에 더 효과적입니다.

 

숙취 해소법 숙취 증상을 줄여주는 음식 추천

 

배는 숙취 해소를 위한 최고의 과일입니다. 배의 90%는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엇보다 술을 마신 다음 날 갈증을 해소하는 데 좋습니다. 이 배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들어 있어 암모니아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 회춘시킵니다. 특히 꿀과 같은 배의 단맛은 솔피톨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솔피톨 성분이 목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배에는 소화 효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을 보호해 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를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주스를 만들면 더 효과적입니다.

 

숙취 해소법 숙취 증상을 줄여주는 음식 추천

 

과음으로 인한 불면증을 예방하기 위해 바나나를 술안주로 추천합니다. 바나나는 수면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잠을 잘 자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도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환자에게 더 도움이 됩니다. 빨간 토마토도 좋습니다. 토마토에는 숙취 해소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지만, 리코펜 성분이 알코올 분해에 큰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술을 줄이는게 최고의 숙취해소법입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