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이스

대화녹취기 추천 이소닉 MQ-U300 사용 후기

 

대화녹취기 이소닉 MQ-U300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다닐 필요없이 실제 사용자들의 사용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대화녹취기 이소닉 MQ-U300 첫번째 사용자 후기

 

업무상 필요해서 구매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작동 영상과 충전 모습, 설명서 첨부합니다. 충전된 상태로 왔고 시험 녹음 해봤는데 음질도 생각보다 깨끗해요. 사용법도 간단하고 안내 책자에도 자세하게 설명돼 있어요. 따로 충전기 들고 다니지 않고 노트북 USB포트에 꽂으면 돼서 간편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녹음 시작과 정지를 하는 작은 플라스틱 휠이 생각보다 정교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깔끔하게 딸깍 하고 돌아가는 게 아니라 이게 다 돌아간 게 맞나? 하는 긴가민가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같이 들어있는 핸드폰 고리를 달면 녹음 휠이 잘 안 돌아가요. 그거 외에는 시간 설정도 잘 되고 모양도 어설프지 않고 진짜 USB 같아요. 고장 안 나고 오래 잘 썼으면 좋겠습니다.

 

대화녹취기 이소닉 MQ-U300 두번째 사용자 후기

 

사이즈는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크게 볼수도 있지만 저는 만족해요. 너무 작아도 잃어버릴 가능성이 크므로.. 타제품은 본체에 바로 이어폰 꽂아서 듣던데 그 부분 없는게 아쉽지만 made in korea 이 부분 때문에 이 제품 구매했고 아직 긴시간 녹화 안 해봤지만 여러번 테스트했을 땐 선명하게 잘 녹음 되는 거 확인했어요.

 

충전기 잘못 쓰면 고장난대서 울며겨자먹기로 여기서 같이 구매했는데 이왕 같은 고객에게 판매하는 거 좀 더 저렴했음 좋았을 것 같아요. 다이소에 급속충전2-3000원 짜리도 많거든요. 전 노트북에서 들으려고 젠더는 구입 안 했어요. 아직까진 비싸다고 생각드는데 앞으로 사용하는 거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것 같으니 열심히 잘 사용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녹음버튼 은근히 적응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녹음저장 시 홈이 가운데에 가 있는지 반대편으로 넘어갔는지 다시 챙겨봐야하는 점이 불편해요. 생각난대로 장단점을 섞어썼지만 작고 선명한 녹음 인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여 만족합니다 !

 

대화녹취기 이소닉 MQ-U300 세번째 사용자 후기

 

혹시 녹음 시작된건지 궁금하신분들은 연속녹음으로 설정했을때 usb 부분에서 배터리 잔여량에 따라 불빛이 점등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목걸이 연결부가 특이하게 생겨서 혹시나 하고 사진처럼 묶어봤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제품크기도 다양하고 정말 심플하게 생겨서 업무하면서도 그냥 대놓고 목에 걸고서 누가 물어보면 꼭 필요한 usb인데 잃어버릴까봐 걸었다고 해도 될것같습니다.

 

근무하면서나 계약할때 필요할것같아서 주문했는데 간단하게 집에서 테스트해보니 기본 설정으로도 한 2미터까지는 문틀이나 코너같은 장애물이 있어도 잘 들리게 녹음되고 장애물이 없을때는 3,4미터 정도까진 원활하게 잘 들릴 것 같습니다.

 

대화녹취기 이소닉 MQ-U300 네번째 사용자 후기

 

강의 녹음하려고 샀는데 회사에서 업무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쓰고 있네요. 정말 대박입니다. 이거 안샀으면 못했을 업무...이것 덕분에 완전 훌륭하게 마치고 칭찬까지 대박 받았어요. 강의 녹음 뿐아니라 직장인의 필수품? 아니 필수품까지는 아니더라도 정말 정말 유용한.. 다시 말해 안써본 사람은 써봐야하고 써본 사람은 '없을 땐 어떻게 했을까'라는 맘이 드네요. 진작 살걸...

 

대화녹취기 이소닉 MQ-U300 다섯번째 사용자 후기

 

녹음기를 처음사는데 뭐가 좋은지는 모르겠고 조금 비싼감은 있지만 많이 팔렸으니 그냥 믿고 사봤습니다. 지금까지 두번 시범사용을 해봤는데 음악을 틀어놓은 채로 말을 했을때는 말소리가 좀 죽은듯한 느낌이어서 좀 실망이었는데 두번째 시범사용때는 주머니에 넣고 사용했는데도 대화소리, 티비소리가 잘 들렸고 거리가 좀 떨어진 목소리도 웅얼거리긴하지만 캐치하네요.

 

실사용은 아버지가 하실건데 어르신들도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쉬운 기기설정인것같아 좋아보입니다. 버튼조작감은 개선될 필요가 있네요. 달칵하고 넘어가긴하는데 제대로 넘어갔는지 의구심이 좀 남는 손맛입니다.

 

위의 후기들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