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사용 후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사용 후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다닐 필요없이 실제 사용자들의 사용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첫번째 사용자 후기
엘지건조기를 처음 사용했을때 완전 삶의 질이 달라진걸 느꼈었는데엘지 식기세척기를 들이고는건조기 처음 들였을때와 같은 느낌이었어요. 음식하는건 좋은데 설겆이 때문에 그릇을 아껴아껴 써야만 했고 누가 설겆이좀 안해주나? 남편, 애들한테 잔소리까지 했더랬는데 지금은 주방일이 너무 즐거워 졌습니다.
식기세척기는 잘 안 닦인다는 말은 예전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이야기고엘지식세기는 와우~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뽀득뽀득 뽀송뽀송 어쩜 그렇게도 자기 맡은바 임무를 충실히 해내는지 넘 고마울뿐이죠.아들이 만족하냐고 묻길래식세기 안 쓰면 바보라고 답해줬답니다. 4인가족인데 그릇이 적으면 상칸 하칸 중 한칸을 선택해 간단 세척 할수 있고요그릇이 많은 날은 상칸하칸 스팀으로 팍 돌려놓으면 소독까지 되니 세상개운 하답니다.
큰 돈 들여 산 가전을 애브리데이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절대 아깝지 않은 감사한 가격이지요.설겆이 정말 싫어 하는 저는요즘 신세계를 맛보고 있네요. 망설이시는분 적극 추천드려요. 아 저는 오프매장에 삼성꺼 실물을 보러 갔다가 엘지꺼도 같이 보게 되었는데요. 겉디자인만 이쁜 삼성과 엘지꺼를 꼼꼼 비교 분석해봤는데요.
결국 몸체도 튼실하고 여닫이 문도 견고하고 기능면에서 까지 스팀이 되는 엘지꺼를 주저없이 선택했어요오프라인 매장 안 가보고 삼성꺼 질렀다면 큰일날뻔 했네요. 모두 느끼실거예요 역시 가전은 엘지죠. 식기세척기 돌려놓고 여유롭게 커피 타임 즐기고 있네요.
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두번째 사용자 후기
아직 연수기까지 사용은 안하고 세제, 린스만 넣고 쓰는데 딱 사람이 설겆이한 그정도선입니다. 소음없고 음식물 정도만 애벌해서 넣으면 건조까지 1시반반정도 소요되고 문열리고 자연건조까지 서너시간 더걸리져. 예상했던 기능,성능들이고 적당한가격에 할인적당히 받고 잘 산것같습니다.
괜히 식세기이모님이 아니네요. 손빨래하다 세탁기 들인것같고 그시간동안 다른것 할수있고 왜인지 주방이 정돈되고 깔끔해진 느낌이에요. 넣어두고 돌리면 아이들 자는시간에 달그락거리지않아서 아주 삶의질이 향상된것같아 뿌듯합니다.
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세번째 사용자 후기
집사람이 식기세척기가 있으니 설거지 안 해도 된다고 행복해 합니다. 소음도 없고 비교적 세척도 잘 되고 만족합니다. 다만 기름때가 묻은 후라이팬은 손으로 씻은 것과 비교할 때 다소 미흡한 면이 있어요. 내부 철판이 얇아서 쉽게 휘어지는 것을 고려해서 충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내부 그릇이 철판에 충격할 일은 없지만 문을 열어놓으면 발목 높이에 문이 펼쳐지게 되니 지나가는 사람이 걸려서 문을 밟거나 건드리면 문의 변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설치하 고당일에 집사람이 그릇을 정리하다가 열려진 문 끝을 발로 건드렸는데 변형이 일어나서 속상했습니다. 다음날 설치기사님을 다시 불러서 문의했는데 사용자 과실은 별도의 기사분을 불러서 유상 수리를 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퇴근해서 문을 분해하고 수리까지 하니 변형된 것이 눈에 띄지 않을 정도가 되어서 마음이 진정되었습니다. 암튼 성능좋고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필요한 가전입니다. 구매적극추천해요.
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네번째 사용자 후기
해외에 살때 사용한 월풀 보다 요즘 기술력이 좋아져서 그런지 이번에 구입한 엘지제품은 작동 소음이 많이 줄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12인용 및 8인용에 선택 기로에 있으시면 12인용 추천드립니다. 식기를 적당한 간격을 두고 넣어야 함으로 3인이상 혹은 매끼 식기가 많이 나오면 하루한번 사용에 적절합니다.
팁으로 집집마다 사용법이 차이가 있겠지만 사용한 식기를 물에 잘 불려서 음식찌거기를 제거하고 식기세척기에 너무 빡빡하게 넣지 말고 적당한 간격을 두고 넣고 작동하는게 세척력 만족도와 식기세척기 관리에 더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세척후 자동 문열림이 있지만 완료후 문을 활짝 열고 각 서랍을 빼놓고 건조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식기세척기 건조기 LG 디오스 DFB22S 다섯번째 사용자 후기
제가 먼저 사고, 친정집도 샀어요. 십여년전에 타사 6인용 사서 썼는데 싱크대 위에서 시끄럽고 생각만큼 깨끗하게 씻기지 않아서 몇 년 안 쓰고 자리 차지 하다가 버렸는데, 이건 소음도 없다시피 하고 세척도 잘 되네요. 6인용과는 비교도 안되게 그릇도 많이 들어가고 무엇보다 커다란 냄비도 그냥 들어 갑니다. 세척 추가해서 시간이 두시간 가까이 걸리더라도 아무 신경이 안 쓰입니다.
소음이 거의 없어서 집어 넣기만 하면 알아서 끝나니까요. 자동 문열림도 좋아요. 가전이 엘지꺼 위주다 보니 처음엔 식기세척기 완료 알람음이 울렸을 때 세탁기 다 돌아간 줄 알았어요. 의류건조기도 그렇고 알람음이 다 똑같네요.
구매하고 매일 두번씩 세척기 쓰고 있어요. 손가락 관절이 안 좋아지기 시작해서 구매한건데, 설거지 신경을 안 쓰니까 요리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설거지랑 식사 후 설거지 스트레스가 없네요. 손님 와도 마음 편해요. 식사후 손님들도 설거지 눈치 보는데 그것도 없어졌어요.
위의 후기들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