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사용 후기
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사용 후기
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다닐 필요없이 실제 사용자들의 사용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첫번째 사용자 후기
바닥걸레, 어항걸레, A9청소기용 물걸레, 차량세차용 걸레등 빨래 돌리기엔 애매하고 손빨래하자니 힘든얘들 돌리려고 구매했어요. 소음은 솔직히 없다고 말 못하겠네여.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좀 들려요. 근데 모터성능이던지 탈수기성능은 소음 값 할만큼 좋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많이큽니다. 저는 소형인줄 알았어요.
저희집에 있는 LG드럼세탁기(LG건조기랑 크기 똑같은거) 2단으로 올려서 사용하고 있는중이라 쪼매난거가 필요했는데 LG드럼세탁기(16KG)짜리 반만해요. 넓이는 한 5CM작고.. 높이는 딱 절반.. 생각보다 크고.. 많이 들어갑니다.. 걸레랑 차량용걸레까지 다 넣었을때 한 20장 정도 들어갈거 같아요.. 10장 넣고 돌렸는데도 반이 남아요.
수동이라 물 급수하고 빼주고 탈수하고 해서 번거롭기도 하고.. 크기도 많이 차지하지만.. (와이프는 배란다문 열먼 저게 딱 보여서 문 닫고 살아요..ㅜㅜ)... 전 편한데.. 원래 거기에 꽃이랑 식물들 화분까지 세팅해서 키우던게 있어서 그렇겠죠.. 엣햄.. 아파트 짓고 있어서 큰 평수로 이제 이사하려고 준비중인데 구석에 잘 짱박고 써야겠어요. 제가 원하는 기능만 있어서 저는 만족해요
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두번째 사용자 후기
손빨래를 자주 하다보니 손목이랑 무릎이 아파서 샀어요. 받자마자 돌려봤는데 세탁 물살도 제법 세고 탈수는 아주 드라마틱하게 잘 되네요~ 욕실 바닥 타일이 미끄럽고 약간 경사가 져서 그런지 탈수할 때 자꾸 도망가려고는 하는데 잠깐 붙잡고 있으니 잘 됩니다. 기대했던 거보다 야무지고 좋아요.
처음 박스를 열었을 때 제품에 물기가 있길래 놀라서 전화했는데 급수 배수 테스트 거치는 과정에서 그럴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어요. 착한 가격에 물도 아낄 수 있고 무엇보다 손빨래에서 해방되어서 기뻐요.
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세번째 사용자 후기
빨아도 깨끗함은 그닥 기대하지 않았는데웬걸요. 엄청 깨끗하게 빨아져요.가성비 최고입니다!!아쉽다면 일일이 빨래 끝날 때까지수동으로 타이머도 돌려주고,물도 받아주고,세탁물도 탈수통으로 옮겨줘야 해서 귀찮기가 이루 말할 수.....하지만 손,팔 관절 안 좋은 저에겐 선물같은필수품입니다.
사이즈도 아담해 욕실 욕조 옆에 뒀는데도 안 답답해 보이구요.디자인도 어찌나 예쁜지 몰라요.거기다 무게도 가벼워 이리저리 밀며 이동시킬 수 있어 참으로 맘에 드네요.어쨌든 걸레,양말,수건,장갑,운동화 ,청바지,와이셔츠,쉐터 등 소량빨래엔 딱 입니다!!강력 추천합니다!!!
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네번째 사용자 후기
매일 걸레 빨기 힘들어서 미니 세탁기 알아보다가 구입했어요. 더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일체형 작은거는 탈수통 끼웠다 뺐다 해야하고 탈수도 잘 안된다길래 분리된 이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외관은 작고 예뻐요. 장난감 같기도 해서 귀여워요. 근데 또 은근히 완전 미니 사이즈는 아니라 둘 곳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베란다에 우선 뒀는데 사용할 때는 욕실로 가져오는 게 편해서 우선 쓸 때마다 옮기고 있어요.
적당한 자리를 고민해봐야 할 것 같아요. 세면대 밑에 쏙 들어가기는 하지만 다이얼에 물 들어가면 고장의 원인이 된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다이얼을 방수로 만들든가 아니면 위에 뚜껑 같은게 달려있으면 좋겠어요. 세탁과 탈수는 아주 잘 되구요 소음도 심하지 않아요.
생각보다 훨씬 조용해서 놀랐어요. 근데 거품이 진짜 헹궈도 헹궈도 계속 나와서 세제 양을 정말정말정말정~~~말 조금만 넣어야 할 것 같아요. 그냥 꺼내서 따로 헹군 뒤에 탈수하는 게 오히려 편했습니다. 수동이라 분명 번거로운 면이 있기는 하지만 손빨래 하는 것보다는 편해서 만족합니다.
미니세탁기 에코웰 미니스핀(XPB-88S) 다섯번째 사용자 후기
결혼해서 지금까지 15년동안 드럼세탁기만 쓰다가 작년에 1층으로 이사하면서 처음으로 한파에 세탁기가 얼어서... 고생하다 올 겨울도 많이 춥다는 말에 얼른 미니 세탁기 알아 보고 주문했어요~ 다른 저렴한 미니세탁기는 저렴하고 사이즈가 작은 대신 탈수 기능이 떨어진다고 해서.. 겨울에는 세탁 보다는 탈수가 돼야 빨래가 잘 마르니까 고를 때 탈수 기능에 대한 평을 봤는데 이 제품이 제일 좋아서 샀어요.
근데 진짜 탈수 기능이 젤 맘에 들어요~ 솔직히 드럼세탁기 쓰다가 처음으로 제품 테스트겸 옷 몇개 세탁했는데... 옷이 많이 엉키고.. 일반세탁기 보다는 세탁 기능이 좀 아쉬워요.. 손으로 물 받고 배수 시키는 거는 잠깐잠깐 이니까 전 별루 번거롭지는 안았구요. 세탁 후 탈수 할 때는 탈수 용량이 더 작아서 2번 나눠서 탈수했어요 1분만 돌려도 뽀송뽀송 하구요 대신 구김이 많이 가는 옷은 피하는게 좋아요.
위의 후기들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