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사용 후기
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사용 후기
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다닐 필요없이 실제 사용자들의 사용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첫번째 사용자 후기
장시간 소니 WH-1000XM4 무선 헤드폰을 사용해오면서 문득 의문이 들었습니다. 다음 세대 제품이 나올까, 나온다면 여기서 더 추가할 게 있을까, 그만큼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음향 기기의 기본인 사운드는 프리미엄 사운드에서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우며 편안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고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기능은 신기하고 놀라울 정도로 임팩트 있었습니다.
소니 스타일의 감성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 무선 안정성과 앱에서 지원하는 편리한 적응형 사운드 제어, LDAC 지원까지,, 물론 또 한 번 정점에 이른 헤드폰임에도 방진, 방수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고민하신다면 WH-1000XM4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두번째 사용자 후기
이전에 구매했던 소니 WH-1000XM2 모델을 3년 넘게 써왔는데 이번에 4로 넘어오면서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멀리서 얼핏 보면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실물로 봤을때 훨씬 고급스럽게 라인을 깎은듯한 잘빠진 외형이에요. 2는 조금 조이는 듯이 답답한 느낌이 있었는데 3는 안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착용감도 굉장히 편해졌구요 착용감 부분에서도 점수를 높게 주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게 음질인데 노이즈 캔슬링은 좋지만 저음 양감만 덕지덕지 발라놓은 보스 qc35 ii 와 비교해보면 청량감이 들 정도로 소리 밸런스가 말도 안되게 좋습니다 xm2에 비해서도 훨씬 튜닝이 잘된 정돈된 소리라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에서 이 정도 음질을 뽑아준다는게 신기할 정도네요 소니에서 튜닝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것 같습니다.
아직 받아서 쓴지 얼마 안되었지만 체감이 바로 확 올 정도로 너무 좋고 정말 올해 지른것 무선 이어폰 헤드폰 중에 만족도 최고일 정도로 잘 샀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웃도어에서는 거의 xm4 위주로만 쓸것같아요
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세번째 사용자 후기
집에서 테스트하는거라 노캔 기능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가늠하기는 어렵겠지만 노캔을 켰을 때 차이는 분명히 느껴졌습니다. 멀미날까봐 걱정했는데 잠깐 사용해봤을 때는 괜찮았습니다. 더 사용해봐야 알것같아요. 스피크투챗은 생각보다 목소리를 크게 해야 인지하거나 그조차도 인식 못할 때도 있어서 우선은 꺼두고 사용할 것 같아요.
혼잣말할 때 꺼진다는 후기 봤었는데 저는 책을 소리내서 읽을 때도 안멈췄어요. 좀 신경써서 크게 목소리를 내야 한 번 인식하더라구요. 더 사용해보고 한 달 사용 후기로 찾아올게요. 착용감은 가죽이 부드럽고 너무 마음에 들어요!
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네번째 사용자 후기
4년 전 1000x가 발매 되면서 알게된 노이즈 캔슬링, 보스 제품도 있었지만 1000x의 인기는 어마어마 했었습니다. 처음 느껴본 노이즈 캔슬링은 어마어마했지요. 대중교통을 탈 때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주던 그 느낌. 그 느낌에 반해 음질이 좀 떨어졌지만 대중교통을 탈 때 항상 1000x를 사용했었습니다. 그 뒤 해를 거듭하면서 m2, m3로 오면서 노이즈캔슬링은 물론 음질의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높다보니 쉬이 접근할 수 있진 않았습니다. m3가 나왔을 때 m1과 비교했을 때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다고하여 구매를 고민하였으나 때마침 외부온도가 낮을시 기기가 오작동하는 이슈가 생겨 구매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결심했습니다. "m4가 나오면 산다!" 네 드디어 나왔습니다. 원래는 1년 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지만 2년이나 걸렸습니다.
m4가 나올걸 기다리며 m1을 팔았기에 너무나도 필요했습니다. 패키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단 써봅니다. 아... 편합니다. 이어컵 뿐만 아니로 노이즈캔슬링도 편해졌고 음질마저 두꺼운 커튼을 치워버린 것 처럼 좋아졌습니다. 물론 m3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이 있는 것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완성형'이라는 의미에서 m4는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nc700과 m4가 고민이시라면 m4를 추천드립니다.
블루투스 5.0 이어폰 소니 WH-1000XM4 다섯번째 사용자 후기
WH1000XM4 출시일 기다리다 구매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노이즈캔슬링이 가능한 타 기기와 비교해봐도 성능이 확실합니다. 음질 역시 소니라 기대하고 있던 것 이상으로 좋습니다. 착용감이 편안해서 몇시간씩 사용해도 피로하지 않고 무엇보다 벗지 않고도 모든 일상생활이 편안해서 만족합니다. 블루투스도 바로 쓰고 벗을때 연결, 해제가 원활합니다. 앞으로 WH1000XM4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위의 후기들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