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이스

QLED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사용 후기

 

QLED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다닐 필요없이 실제 사용자들의 사용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이 분들이 제품을 사용 해본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QLED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첫 번째 사용자 후기

제품 색상 고민했었는데 받아보니 딥블루 색상 너무 예뻐요~ 흔하지 않은 블루인데 색상도 너무 이뻐서 디자인에 놀라고 제품을 켜는순간 화질에 정말 놀랐네요. 노트북 최초 QLED 사용해서 화질 진짜 최고인것 같아요. 화면이 360도 회전하니 다양한 각도에서 사용할수 있고 특히 영상 감상할때 텐트모드해서 보니 공간도 절약되고 몰입감이 살아나네요.

 

 

S펜을 처음 써봤는데 필기감은 애플펜슬이 뒤지지 않지만 크기가 작아 그립감이 조금 불편하네요. 그치만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고 마우스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편하고 air action 기능이 있어 원거리 제어도 되니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s펜 수납도 노트북 옆면에 할수 있어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 꽂아놓으면 충전도 되어서 좋아요.

 

QLED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두 번째 사용자 후기

넘어왔는데성능도 최신 기능들 다 활용해볼수 있어서 고급 유저가 되는 기분이네 구매후기도 많아서 믿고 구매하였는데 역시나 고민해서 주문한만큼 대만족입니다. 이온 제품과 고민하다가 플렉스로 넘어왔는데 성능도 최신 기능들 다 활용해볼수 있어서 고급 유저가 되는 기분이네요ㅎㅎ 테블릿처럼 완전히 접혀져서 활용해볼수 있는 만큼 다양한 스킬을 활용한 PT 설명에도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아직 S펜 활용이 서툴러서 쪼매 힘들긴 하지만 고급 기능은 천천히 스킬업하는걸로하고 간단한 기능부터 능숙히 쓰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어요. 필기감도 매우 만족스러워서 그림 그리는데도 도전 해봐야 할 듯 하구요. 나름 지포스 그래픽 카드가 따로 장착된 버젼인 만큼 포토샵이나 영상편집 프로그램도 설치후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QLED 화면 퀄리티도 아주 좋습니다. 기술력이 점점 좋아지는 만큼 그 수많은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이겠네요. 동봉해주신 핑크 파우치도 맘에들고 블루투스 마우스도 사용감이 좋아요. 추가로 구매한 힐링쉴드 보호필름도 붙이기가 꽤 힘들긴 했지만 고가 노트북 보호엔 필수인듯하네요.

 

 

QLED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세 번째 사용자 후기

나이가 있어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는건 평상시에 영 불편해서 장기간 출장다닐땐 일체형 데스크탑 컴퓨터를 들고 다녔는데, 언제까지 그럴수는 없다해서 진짜 오래간만에 구입한 노트북입니다. 구매전에 유투브등에서 그램과 비교를 많이했는데 사는김에 투자하자 생각해서 용량 추가하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일단 버튼 감이 별로 좋지 않다고 했는데 리뷰들중에 정말 오랜만에 사용하는 노트북이라서 그런지 기능이나 리뷰에서 보았던 단점들중 정말 하나도 흠잡을 곳이없다라는게 제 결론이였습니다. 테블릿 기능도 정말 신기했지만 가볍고 얇은 요즘 노트북을 보고 정말 놀라워했네요. 스크린 터치 도 편하고 예전 노트북에서 마우스 없이 노트북 쓰는게 정말 불편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개선이 되서 큰 불편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조금만 더 사용하다 손에 익으면 좀더 효율적 사용이 될듯합니다.

 

컬러도 별로일까 생각했는데 기대이상으로 블루 컬러가 예쁘네요.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았던 사람이라 정말 기능적인 건 나무랄 바가 없습니다.휴대폰 충전기능도 신세계네요. 제품 언박싱 하는 리뷰나 영상들보면 정말 세심한 리뷰들이 많은데, 지금에서는 굳이 저 같은 사람들에겐 그런것들이 전부 필요가 없었다는 생각도 들고요. 넷플릭스나 영화볼때 정말 좋겠어요.. 블루투스 이어폰만 있음 딱 일듯.

 

QLED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네 번째 사용자 후기

갤럭시 북 플렉스는 2IN1 노트북으로써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삼성전자의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노트북과 태블릿을 잘 쓰고 있는데요 업무상에서 나만의 여가시간을 활용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업무상으로 프리젠테이션 협력사와의 미팅시 S펜으로 말로써는 힘든 부분들을 그림을 그리거나 도형들을 이용해서 함께 설명하면 이해도 확실히 빠르고 상대방도 확실히 잘 이해하시곤 합니다.

 

업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 영화를 본다거나 음악을 듣고 게임도 하곤 하는데요 티비로 보는 것 보다 스마트기기나 노트북으로 보는게 훨씬 집중도가 다른 느낌이어서 플렉스가 더 도움이 되곤 합니다. 기존 노트북을 5년째 쓰고 있어서 북 플렉스의 변화가 실로 놀라움 이네요. 일단 os 가 윈도우 7을 쓰다 10으로 오니 많은 부분이 달라지긴 했지만 유용한 기능 많은 것 같아요

 

일단 외관 디자인 실물로 보시면 ㅎㄷㄷ 합니다. 개인적으로 파란색을 좋아하지만 메탈의 오션블루 느낌나는 파란색이 너무나 맘에 드네요. 기존 노트북들은 까맣거나 하얗거나 은색이거나 한데 이런 유색의 노트북도 신선합니다. 디스플레이는 쨍한 느낌을 좋아하시거나 진한 색상을 좋아하시면 최고의 선택이지 싶어요.

 

전 부드러운 느낌보다 눈이 좀 시리다 싶을 정도의 색감을 좋아하는데 이번 QLED 색감 아주아주 칭찬합니다. 그렇다고 실제로 눈이 아프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거기다 HDR 까지 켜보시면 한번 더 탁 ~~~!! 부가적인 재미의 무선 배터리 공유도 재미납니다

북 플렉스를 선택하게 된 큰 동기는 저는 바로 마법같은 S펜입니다. 갤럭시 노트를 초기부터 써서 지금까지 쭉 매년 노트만 써 오는데 너무너무 만족감도 좋고 활용성이 좋아서 예전에 태블릿으로 나온 갤럭시 노트 프로도 사서 지금까지 쓰고 있죠. 플렉스에 내장된 펜은 기존과는 달리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플렉스를 원격제어 할 수 있습니다 학교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때 강의를 들을시 녹음을 하거나 영상을 시청할 시 머어어얼리 떨어져서도 자유롭게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기존의 갤럭시 노트를 써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필기감, 자료수집, 등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화무쌍한 S펜의 능력이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업무상으로 유용하게 잘 쓰고 있지만 대학생들에게도 이만한 노트북이 없을 것 같습니다

 

QLED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다섯 번째 사용자 후기

성능을 가장 우선해서 봤고, 터치도 써야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고민 많이 했습니다. 디자인도 너무 이쁘구요. 말그대로 풀렉스입니당~ 펜이 삽입되어있으니 언제든 활용 가능해서 너무 편하네요. 최대한 성능을 다 뽑아 쓸 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에 넘 뿌듯합니다. 특히 외부작업도 많은지라 널찍한 모니터 너무 편하구요., 켄키가 있는 자판 배열은 호불호가 있을꺼 같지민, 저는 개인적으로 극호네요. 계산할 일도 많다보니...

 

 

기존 노트북 숫자 누를때 넘 힘들었던 경험이 스쳐가네요. 물론 브랜드를 낮춘다면 삼성외의 대안도 있고, 또 더 저렴한 가격에 더 좋은 스펙을 구성하는 건 어렵진 않으나, 디자인과 펜 등 그 외 요소들까지 본다면 플렉스가 훌륭한 대안이구요. 특히 이것저것 할인 다받고, 포인트까지 쏠쏠히 받으면 정말 훌륭한 섬택이 될 듯합니다.

 

실제 제품 구매자들의 사용후기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