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이스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사용 후기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다닐 필요없이 실제 구매자들의 사용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이 분들이 제품을 사용 해본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첫 번째 구매자 사용 후기

기숙사 들어가는 아이를 위해 제품을 고르고 있었습니다. 기존에 초기 lg그램 14인치를 오랫 동안? 잘 사용 하고 있어서 그램으로 생각 하고 있던 차에 2020 예약구매라 사은품도 많고(특히 베터리교환권이 넘 좋더라고요.) 성능과 가벼움이야 지금 사용하고 있어서 잘 알고 타사제품과 비교 해보고 가격면에서 좀 비싸써 약간 고민했지만 아이가 3~4년 정도 잘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결정했습니다.

 

 

기존 사용하는 제품이 좀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액정과 터치패드에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 새제품은 더 슬림해졌고 액정상태 밝기, 터치등 다 좋네요. 단 부속품중에 lan선을 연결할 수 있는 아답터(?) 없어서 기존 제품에 있던걸로 연결 테스트 해봤네요. 아이도 폼 난다고 좋아 하네요. 이 노트북으로 원하는 공부도 열심히 했으면 좋겠네요.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두 번째 구매자 사용 후기

노트북을 하나 장만해야 했는데 가볍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제품은 그램이 단연 최고로 보여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화면 크기는 13, 14인치는 너무 작고 17인치는 화면이 넓어 좋을 것 같았지만 그만큼 무게가 더 나가기 때문에 적당한 15인치로 했는데 적당하게 괜찮습니다.

 

cpu가 최신 i5에 10세대 제품이라 성능도 충분하고 램이나 ssd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어 확장성이 좋은 것도 장점이네요. 무엇보다도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좋아 보입니다. 배터리도 이전 보다 용량이 크게 개선되어서 하루 종일 사용해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용량이 크다 보니 충전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불편한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좀 더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세 번째 구매자 사용 후기

 

그램은 이번 구입 이전에도 와이프가 사용하던 제품이라 크게 고민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몇 년전에 비해서 가격은 지속적으로 조금씩 오르고 있는 추세로 느껴졌습니다.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예약판매는 해택이 너무 좋았습니다. 대학생 처조카가 사용할 예정이라, 스펙은 4년 정도는 무난히 견딜 수 있어야 했습니다.

 

 

이전 와이프 그램을 봤을때 그정도는 견딜 것 같습니다. 성능은 뭐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이전에 맥북 2013 late를 사용하고 있었고, 그램 구매 후 hp 노트북을 그램과 거의 동일 사양으로 구매했습니다. 짧은 시간 사용해봤지만 최신 제품이 여러모로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비교했을때 제품은 돈 값을 하는구나 였습니다. 다른 분들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네 번째 구매자 사용 후기

 

그램이란 노트북을 처음 접해보는데, 믿을수 없을 정도로 가볍더군요. 정말 휴대하기가 좋을것 같단 생각이 먼저 들엇구요... 그리고 디자인이 제취향이더군요.. 다만 화이트 칼라여서 관리를 좀 해야겠단 생각이 드는군요. 노트북성능은 아직 잘모르겠습니다.

 

 

체감하기에 사용시간이 짧아서 좀더 사용해보고 판단이 들것 같아요. 기본적은 새로나온 10세대 기반의 CPU 를 장착했으니 좋을거란 기대는 갖고 있어요. 추후에 LG에서 주는 추가메모리와 SSD를 장착하면 좀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다섯 번째 구매자 사용 후기

이전에는 삼성 노트북을 사용했었는데 사용할 때 가장 불편했던 점은 '무겁다'였습니다. 백팩에 서류를 넣고 노트북까지 넣으면 항상 무게의 짐이 부담스럽고 어떤때는 무리가 올 정도로 힘들었는데, 이번에 새로 구입한 2020 LG 그램은 무게가 1.1kg밖에 안되고 정말 부담없이 가지고 이동하면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너무 심플한 디자인에 군더더기 없는 라인으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로 문서 작업, 인터넷 서치, 영상 플레이 등을 하는데 속도도 빠르고 휴대성이 좋은 것 같아서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주저 없이 구입 강추를 하고 싶습니다. 백팩 사이즈를 고려해 가장 기본사이즈인 15인치를 구입했구요. 사이즈도 딱이고 무게감도 딱입니다.^^ 무엇보다 배터리 용량이 마음에 듭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 노트북 모델은 3년 정도 쓰니깐 베터리 용량이 급속도로 떨어지고 충전잭을 가지고 다니지 않으면 배터리가 금방 소모 됐었는데, 2020 그램은 배터리 용량도 커지고 걱정없이 자유롭게 가지고 다니면서 부담 없이 노트북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대만족입니다.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주저 없이 구매 고고 추천합니다.

 

i5 10세대 LG 그램 노트북 15인치 15ZD90N-VX50K 여섯 번째 구매자 사용 후기

2014년 그램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 관심을 가졌었는데, 그땐 아직 제 눈에는 단점이 많이 보여서 구입을 결정하진 않았었습니다. 그 후 매년 초 그램 신제품 나올 때마다 지켜보다가, 작년 가을에 2019년형 제품 실물을 잠시 직접 사용해보고 이제 되었구나 싶어서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운영체제 미탑재 제품으로 구입했는데 전원을 켜니 이렇게 안내문이 나옵니다.

 

시스템 드라이버가 담긴 파티션이 5GB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단 그램을 처음 사용해 보는 것이니 DNA 파티션을 보존한 채로 운영체제를 설치해 보았습니다.(운영체제 설치 과정에서 DNA 파티션을 삭제했다면 LG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찾아보진 않았습니다.)윈도우 10을 설치하니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네요.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재부팅을 여러 번 하는데, 드라이버와 LG 기본 소프트웨어 설치를 마치고 나면 더 손 댈 것 없이 드라이버가 모두 설치된 상태가 됩니다. DNA 파티션을 삭제한 경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상태에서는 무선 인터넷도 연결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USB 메모리에 드라이버를 미리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초기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USB 포트는 인식합니다.) 최소 '칩셋 드라이버'와 '무선 LAN 드라이버' 두 개를 받아두세요. 일단 두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나면 다른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는 무선으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정보에서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한 것처럼 보여도 설치되지 않는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터치패드입니다. 터치패드 드라이버는 별도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고사항 하나 더 적습니다. 부팅할 때 디스크 드라이브 선택 단축키는 [F10], CMOS 진입 단축키는 [F2]입니다. 부팅 시 여러 번 누르는 것보다는 LG 로고 보이자마자 그냥 누르고 있는 것이 낫습니다.

 

실제 제품 구매자들의 사용후기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