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이스

대추 효능과 대추 먹는 방법

 

대추는 추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배를 따뜻하게 하기에 좋은 과일입니다. 대추를 먹지 않으면 늙는다는 속담처럼 대추는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억제를 돕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대추 효능과 대추 먹는 방법

 

대추는 아침에 해장국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대추는 적은 양의 음식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영양소의 덩어리입니다. 대추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을 포함한 14개의 아미노산과 6개의 당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비타민 A, B2, C와 함께 칼슘, 인, 철, 마그네슘, 칼륨을 포함한 36개의 미네랄과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의 생산을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있습니다. 대추는 효능이 뛰어나 중국 볼로장생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대추는 오래 전부터 밤, 호두와 함께 3대 건과일 중의 하나로 한의학에서 각종 산부인과 질환에 반드시 필요한 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는 천연 신경안정제라고도 불립니다. 사소한 일에 신경질을 부리는 사람에게는 천연 신경 안정제인 대추차를 적극 추천합니다. 대추의 신경안정 효과는 섬세한 단맛에서 비롯됩니다. 대추에 함유된 갈락토스, 자당, 맥아 등의 당도가 흥분한 신경을 부드럽게 조절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대추 효능과 대추 먹는 방법

 

실제로 한의학에서 대추는 히스테리 증상을 치료하는 주요 약재로 쓰이고, 쓴맛을 내는 약에 단맛을 주는 감초이다. 대추는 모든 약재료가 잘 섞여서 피부를 매끈하게 유지시켜주고 소화에 도움을 주어 기운을 북돋아줍니다. 특히 대추의 단맛은 아무 이유 없이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불안하거나 불면증에 시달릴 때 특별한 효과가 있습니다. 붉은 대추를 끓여서 잠을 잘 못 자는 경우가 많거나 감기에 걸려 기침을 멈출 수 없을 때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각종 한약재에 자주 쓰이는 붉은 대추는 떨어진 기운을 북돋아 주는 데 필요한 진액을 보충해 주는 식품 보충제이다. 이렇게 좋은 효과가 있는 대추도 경우에 따라 조심해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 구강건조증, 소화불량, 얼굴이나 발이 붓고 위장에 열이 많은 사람은 대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 효능과 대추 먹는 방법

 

그렇다면 대추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배가 고플 때는 말린 대추를 간식으로 먹거나 대추와 잘 어울리는 약용 밥에 담습니다. 약밥을 만들 때는 물에 적신 찹쌀에 대추, 밤, 잣을 넣고 평소 조리하는 쌀의 양을 조절해 중간불에서 오래 끓이도록 두세요. 익으면 논에 버무려 물이 고르게 스며들게 한 뒤, 잠시 불 속에 넣어 먹습니다. 하지만 대추를 먹는 가장 쉬운 방법은 대추차를 먹는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잘 말린 대추 10-15개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생강 20g과 물 800ml를 넣어 약한 불에서 오래 끓이세요. 먹기 전에 꿀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붉은 대추와 달리 푸른 생 대추는 과일처럼 날것으로 먹습니다. 하지만 한방에서는 생대추를 많이 먹으면 몸에 열이 나고 위장 기능이 손상돼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목이 마를 때가 많고, 대추를 많이 먹으면 바람이 불 수도 있습니다.

 

대추 효능과 대추 먹는 방법

 

한편, 대추는 가을에 대추나무에서 수확하여 햇볕에 말립니다. 대추 과일은 길이 2~4cm의 타원형으로 덜 익으면 노랗게 물들지만 완전히 익으면 황갈색을 거쳐 빨갛게 변합니다. 날짜는 유럽의 동남부와 동남아시아에서 유래하였지만, 기원전부터 중국에서 재배되어 여러 가지 한약재의 주요 재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중동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인 대추야자는 한국의 대추와 비슷한 음식으로 연관되어 있지만, 이 두 가지는 효능이 다릅니다.

 

이 두 과일은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성질은 완전히 다릅니다. 이집트, 북아프리카, 아랍 문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대추야자는 매우 당도가 높은 과일이며, 100g당 300kcal 정도 과체중인 사람은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