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이스

자색양파 효능과 일반양파와 차이점

 

자색 양파는 보통 양파보다 맵고 향이 덜하기 때문에 샐러드에 주로 사용됩니다. 자색 양파는 양파 살뿐만 아니라 양파 껍질에도 더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양파즙, 양파 식초, 양파 피클, 양파 차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를 날것으로 먹거나 데워 먹더라도 양파의 항산화제 '케르세틴' 성분이 크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질리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자색양파 효능과 일반양파와 차이점

 

양파는 매운 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해 갑작스런 쌀 성분 제거와 각종 암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국소대사에 필수적이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당도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기로 요리하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자색 양파는 일반 양파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자색 양파 100g당 40mg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양파의 효과적인 성분이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색 양파는 고기보다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가 30~40배 더 많이 들어 있고, '케르세틴'은 일반 양파의 질과 비교해도 좋을 만큼 풍부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과일과 채소가 외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항산화제이다. 플라보노이드 함량은 일반 양파가 100g, 26mg, 자색 양파가 100g, 56.6mg을 함유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자색양파 효능과 일반양파와 차이점

 

케르세틴은 항암 해독제인 양파 껍질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퀘르세틴 함량은 일반 양파가 100g, 20.3mg, 자색 양파가 100g, 39.2mg을 함유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자색 양파를 먹을 때는 껍질과 함께 먹으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자색 양파는 일반 양파 때문에 저장성이 떨어진다고 하니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하루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색 양파의 효능

 

혈관 기능을 개선

 

자색 양파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P라고도 불립니다. 몸에서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액 정화를 촉진하고 혈액을 정화시켜 혈관 비타민이라고 할 정도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특히 자색 양파가 풍부한 케르세틴은 체암 세포의 증식을 막고 특히 유방암, 56% 대장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는 염증과 해독을 개선해 항암효과에 탁월합니다.

 

자색양파 효능과 일반양파와 차이점

 

중금속, 미세먼지 해독

 

자색 양파는 일반 양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요즘 미세먼지, 황사, 대기오염 등으로 인체에 해로운 중금속 때문에 안토시아닌이 걱정입니다. 그것은 중금속과 나쁜 성분을 체내에 방출합니다.

 

눈 건강을 증진

 

안토시아닌이 눈에 좋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려져 있어 눈 건강을 생각나게 합니다. 자색 양파가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시력회복과 안구건조증, 눈병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색 양파를 꾸준히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안티에이징과 피부미용

 

자색 양파의 안토시아닌은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식이요법

 

여러분은 돼지가 잡식성이지만 양파는 먹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양파는 지방을 녹이기 때문에 돼지는 양파를 먹습니다.

 

고지혈증

 

자색 양파의 가장 눈에 띄는 효과 중 하나는 고지혈증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자주색 양파가 많이 들어 있는 케르세틴은 모세혈관을 강화시키고 항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이 체내 피를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권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색양파 효능과 일반양파와 차이점

 

양파 구입 방법과 보관 요령

 

양파를 살 때는 딱딱하고 잘 말랐으며, 들을 때 묵직하게 느껴지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새싹이 돋아난 양파는 부스러지거나 속이 비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보관 중에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으면 썩기 때문에 밀봉하지 말고 그물에 넣어두세요. 서로 닿으면 낫습니다.

 

또 껍질을 벗긴 양파는 밀봉된 용기에 담아두고 오래 두면 특유의 톡 쏘는 맛이 그대로 보존됩니다. 자색 양파는 일반 양파보다 맵고 달지 않아 샐러드로 주로 먹는데 일반 요리에는 더욱 좋습니다. 색깔도 예쁘고 효과도 좋은 자색 양파를 많이 드시고, 혈관과 건강한 심장을 바꿔서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