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이스

BTS 논란은 한국 키웠다고 하는 중국매체 환구시보중국 환구시보 BTS 한국 전쟁 발언 논란 한국 언론 문제라고 하는 이유

 

방탄소년단(BTS)의 '한국전쟁 발언 논란'의 원인이 한국 언론의 선정적인 보도에 있다고 중국 민족주의 성향 매체 환구시보가 15일 보도했습니다.

 

 

후시진 환구시보 총편집인은 이날 논평에서 "한국 언론은 중국 누리꾼의 반응을 선정적으로 보도했다"면서 "한국 언론은 중국 누리꾼의 표현할 권리를 존중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후시진 환구시보 총편집인은 "미국인들은 BTS의 수상 소감에 대해 유쾌하게 느낄지도 모른다"면서 "그러나 많은 중국인은 그의 발언을 자연스럽게 불편하게 느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중국 누리꾼은 온라인에서 공개적으로 불만의 감정을 표출했지만, 이 문제에 대해 보도하거나 논평한 중국 주류 언론사는 극소수였다"면서 "중국 외교부 대변인의 답변도 자제하는 모습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와는 대조적으로 한국 주류 언론은 모두 중국 누리꾼의 반응을 보도했고, 선정적인 성향이 뚜렷했다"며 "야당의 한 인사는 문재인 행정부의 침묵을 비판하기까지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후 총편집은 또 "한국 여론은 한국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언론의 자유가 있기 때문에 옳다고 생각하지만, 중국 누리꾼들이 불만을 토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여긴다"면서 "중국 누리꾼들은 단지 국수주의적인 것으로 치부된다"고 말했습니다.

 

후 총편집인의 한국 언론 비판은 안타깝게도 적반하장에 가깝게 느껴집니다. BTS의 수상 소감 비판 보도를 한 극소수의 주류 매체 중에는 환구시보가 포함돼 있었습니다. 이후 논란이 되자 환구시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해당 보도를 삭제하기도 했습니다.

 

환구시보는 한중 간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갈등이 한창이던 당시에도 자극적인 보도로 중국 누리꾼들을 자극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한 누리꾼들 반응은??

 

정작 중국에 대해 한마디도 하지 않은 BTS다. 단순히 한미우호의 의견만 나타냈는데 중국을 무시했다는 둥 BTS의 표현의 자유를 무시한건 중국 아닌가?? 중국은 정신병자들만 모아놨냐??

 


그러니까 한국 건드리지 말라고. 정치와 관련없는 아티스트는 더더욱. 어쨌든 시발점은 니네 중국 언론이잖아. 가만 있는 아티스트는 왜 건드려서 난리. 이웃나라 언론 탓하고 기사 삭제한다고 니네언론이 긁어 부스럼 만든게 없어지냐? 글로벌 의식 수준은 안되면서 자민족 중심주의는 쩌는거지. 경제가 아무리 발전하면 뭐하냐고. 무식한게 용감한꼴. 자기발등 찍은거지. 꼴뵈기싫다 중국. 요샌 완전 찐 비호감 일세.!

 


니네가 먼저 낄끼빠빠 못해놓고 우리한테 또 덤탱이냐? 애초에 밴플리트상 자체가 6.25 전쟁 당시 미국 제임스 밴플리트 장군의 공로를 기려 한미관계에 크게 기여한 사람들에게 수상하는 상으로 당연히 수상소감에 한미에대해 얘기하는것이 옳지 뜬금없이 중국을 왜 얘기해야함? 따지고보면 당시 남한 입장에선 중국은 북한과 같이 쳐들어온 적인데? 그래놓고 세계여론이별로 안좋으니까 우리가 보도를 선정적으로 했대 ㅋㅋ아무문제없는 수상소감에 시비턴것도, BTS를 지지하는 일부중국인들에게 과격하게 행동한것도 니네인데 왜 우리한테난리임

 


도대체 어떻게 저런 나라하고 교류를 하고 있는건지 이해조차 되지 않는다. 일본은 똑똑하다 못해 악랄한데, 중국은 하는짓마다 바보의 끝을 보여준다. 적당히 못하는건 봐주기라도 하지, 이건 거의 일부러 잘못을 하고 안하무인하는 식의 정말 무식함의 극치아닌가. 무슨 언론 자유가 어쩌고 저쩌고,,, 변명을 지어내려면 좀 일본처럼 짜증나게 만들기라도 해야지, 이건 무논리로 그냥 우기는거 아닌가? 거의 옛날 신정환식의 무논리 화법이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말하고, 아니면 말고.. 이런 나라하고 붙어있다는게 정말 짜증이 난다. 좀 꺼져라

 


중국과 거리를 둬야 하는 이유를 중국이 알려주고 있잖아. 중국 정부 뿐만 아니라 중국의 환구시보 등 우익 언론들의 행태가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도 진행형인데 우리 정부는 하루빨리 중국과의 무역을 줄이고 제3세계 국가들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 나중에 사드와 같은 보복이 또 일어날때 우리는 피해가 없도록 만들어야하고 중국 인구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인도시장을 공략하여 인도와 더 튼튼한 군사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 세계 암적인 국가 중국을 국제사회에서 고립시켜야 할 것이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